총 게시물 34건, 최근 0 건
   

독일 노광석선교사 선교보고

글쓴이 : 코한 날짜 : 2017-04-24 (월) 19:36 조회 : 144
인류를 죄와 죽음에서 구원하기 위해 십자가에서 고난당하신 우리 구주 예수님께서 타코마 새 생명 장로교회 담임목사님과 수고하시는 장로님 그리고 성도들에게 모든 필요한 은혜로 충만하게 채워주시길 원합니다. 계속해서 부족한 종의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선교비로 격려해 주시는 선교부와, 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사랑의 하나님께서 성도들의 수고를 풍성하게 축복해 주실 줄 믿으며 교회를 위해 중보기도를 드립니다.
 
다음과 같이 2016년도와 2017년도 청년들(GYVG-Global Youth Vision Group, 독일청년들을 주축으로 해서 한인청년들과 동역함)사역을 보고 드립니다.
 
1. 청년들(GYVG)이 2016년 8월 1일부터 13일까지 한국비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참여자들은 저희부부를 포함해서 청년들 23명으로 대부분 독일 청년들이었으며, 영국과 미국 그리고 한국에서도 각 1명씩 청년들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8월 1일에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출발하기 전에 짐을 부친 후에 아시아나 직원이 저에게 다가와서 ‘독일 청년들을 인솔해 가느냐?’고 물어서 ‘그렇다’고 대답했더니 ‘자기 항공사를 이용해줘서 고맙다. 한분이라도 편안하게 가라’면서 저에게 비즈니스 좌석으로 바꾸어주었습니다. 제가 ‘주님의 선교에 헌신하니 그렇게 하시는구나.’생각하며 감사를 드렸으며 그 사건을 통해서 우리 청년들과도 선교하는 자를 축복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나누었습니다.
 
한국에 도착한 8월 2일(화)에는 지난번에 독일을 방문해서 저희 독일 청년들과 교제를 나누었던 분당 구미교회의 친구목사와 청년들이 한국에서 저희를 다시 만나기를 원해서 그 교회를 방문해서 함께 식사하고 식후에 찬양을 드리고 기도하며 교제하는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8월 3일부터 6일(수-토)까지는 서울 고척교회 청년들과 경주에서 수련회를 가졌습니다. 두 교회 청년들이 조별로 나누어져서 시간마다 준비해간 프로그램을 통해 큰 은혜를 받고 영적으로 깊은 교제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8월 6일(토, 17시 30분)에는 온누리 교회 청년예배 참여해서 예배드리며, 프로젝트를 통해 독일의 영적상태를 알리고 기도를 부탁했으며 준비해간 찬양으로 주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감사하게도 예배 실황이 녹화방송이 되어 주님께서 저희 사역이 알려지도록 사역하심을 감사드립니다.
 
8월 7일(주일)에는 청량리 중앙교회 주일예배에 참여 후 청년들과 찬양과 기도와 교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후 예배 때는 준비해간 찬양과 프로젝트를 통해 독일의 영적상태를 알리고 기도를 부탁했습니다. 이번 비전여행 동안 한국의 날씨가 수십 년 만에 오는 무더위인데다가 그날 그 교회의 에어컨까지 고장이 났지만 저희 청년들이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열정을 다해 찬양했더니 성도들이 감동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8월 8일(월)에는 광주로 이동해 호남 신학교를 방문해서 서서평(엘리자베스 쉐핑, 독일 비스바덴 출신) 선교사에 대한 소개와 서선교사를 포함해 외국인 선교사 묘지를 방문(양림동)해서 한국에서 자신들의 삶을 헌신했던 선교사들을 통해 큰 도전을 받았습니다. 또한 CBS방송에서 기자분이 나와서 저희를 취재했으며, 뉴스시간에 방송했다고 합니다. 또 저녁에는 광주 극동방송에서 저희를 초대해 주어서 방송실에서 찬양하고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비전여행을 마치고 독일에 귀국해서 몇 주가 지난 후에 기독공보에 저희에 대한 기사가 실린 것을 확인하고 저희 사역을 기독교방송들과 신문에까지 알려지게 하신 주님의 은혜에 깊이 감사를 드렸습니다.
 
8월 9일(화)에는 여수에 도착해서 손양원 목사님께서 사역하셨던 애양원과 순교 기념관을 방문했으며, 오후에는 바닷가에 들러 잠깐 해수욕을 하며 한국의 바닷가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8월 10일(수)에는 서선교사가 세운 한일 장신대를 방문했습니다. 학교 측에서 독일 비스바덴 출신인 서선교사의 후예들이 왔다고 서선교사에 대한 삶과 학교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서선교사는 호남지역의 교육과 의료, 각종봉사에 큰 자취를 남긴 분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성공이 아니라 섬김이다’라고 했던 그분의 말씀이 오늘 한국교회에 새롭게 조명되기 시작한다고 했습니다. 독일 청년들이 서선교사에 대해서 일반적인 지식만 가지고 참여했다가 그분의 사역을 들으면서 한국 선교에 크게 쓰임 받았던 서 선교사로부터 큰 감동과 도전과 은혜를 체험했습니다.
 
8월 11일(목)에는 명성교회 새벽기도회에 참여해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8월 12일(금)에는 점심 때 청계천에서 거리찬양을 했으며, 신양교회 금요기도회에 참여해서 찬양과 발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8월 13일(토)에는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고 독일로 귀국했습니다.
 
비전여행 중에 한국 날씨가 수십 년 만에 오는 무더위였지만 주님께서는 저희가 계획한 모든 일정이 은혜 중에 잘 마쳐지도록 도우셨으며, 모든 경비가 부족하지 않게 하셨으며, 큰 사고와 질병 없이 풍성한 은혜 중에 비전여행을 마치게 하셨습니다. 또한 저와 친분이 있는 여 집사님께서 차량 3대를 빌려주셔서 그것으로 어려움 없이 이동할 수 있었으며, 저와 동역하는 목사님께서 선교관을 무료로 사용하도록 배려해주셔서 숙식에도 큰 어려움이 없었으며, 방문하는 곳마다 여러분들이 우리를 환영하며 식사를 대접해주셨습니다. 모든 영광을 우리 주님께 돌리며 저희 사역을 위해 기도해주신 모든 분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 2017년 3월 25일(토)에 GYVG 청년들이 비스바덴 거리에 나가서 찬양하고 노방전도 했습니다. 거리찬양은 작년과 동일하게 기도와 전도, 찬양 팀으로 나누어서 진행되었으며, 비스바덴 자유교회 연합회와 함께 동역했습니다. 거리를 지나가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우리가 찬양을 드리는 것을 지켜보았으며, 이런 저런 전도의 열매도 있었습니다. 또한 함께 참여했던 독일교회들이 우리 청년들의 열정과 헌신을 보면서 부러워하기도 했습니다. 우리 청년들의 찬양은 너무 반응이 좋아서 여러 곡을 더 앵콜 송으로 부르기도 했으며, 기도하고 준비한대로 성령님께서 찬양을 통해 강력하게 역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청년들(GYVG)은 주일예배 준비와 예배 후 정리를 위해 봉사하며, 찬양 팀을 구성해서 2주에 한 번씩 드리는 주일 찬양예배 시에 찬양을 인도합니다. 또한 청년들이 주일 예배 후에 가지는 친교모임을 위해 조를 나누어서 한 달에 한 번씩 음식으로 봉사하며 친교 후 식탁과 부엌정리 그리고 설거지까지 담당합니다. 그리고 교회학교 교사들로 봉사하며 주일 친교 후에는 구역예배와 청년들 모임(GYVG)도 갖습니다. 감사한 것은 독일 여자 청년인 그레이스가 2017년부터 프랑크푸르트 대학 신학부에 입학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레이스는 앞으로 주의 종으로 독일교회를 위해 헌신할 예정입니다. 저의 큰 아들 노태웅 전도사와 독일 청년 다비드도 할레에서 신학을 공부하며 주말에는 저희 교회에 와서 봉사하며, 청년회와 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현재 세 명의 청년들이 신학을 공부하며, 앞으로 그들이 루터의 개혁신앙을 이어받아서 독일재복음화에 쓰임 받기를 기대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 2017년 8월 14일부터 26일까지 청년들(GYVG)이 미국비전여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비전여행의 목적은 첫째로 미국의 기독교 유적지와 교회들을 방문하면서 유럽에서 전해진 복음이 어떻게 미국에 뿌리내렸으며, 어떤 과정을 거쳐서 성장했고 지금 어떤 상태인지를 살펴보면서 선교적인 측면에서나 신앙적인 측면에서 도전을 받고 돌아와서 독일과 유럽의 재복음화에 쓰임 받고자 함입니다. 둘째로 미국과 한인교회들을 방문해서 유럽의 영적인 상황을 알리고 기도를 부탁하려고 합니다. 셋째로 미국의 청년들과 교제를 나누면서 지구촌선교를 위해 여러 측면에서 함께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기도 제목>
1. 저희 부부가 성령 충만해서 주님께서 맡기신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2. 청년들(GYVG)이 믿음으로 잘 성장해서 독일과 유럽의 재복음화에 쓰임 받도록.
3. 올 8월에 있을 청년들(GYVG)의 미국비전여행을 위한 모든 필요한 것들이 잘 준비되고, 비전여행을 통해 원하는 목적을 잘 성취하고, 사고와 질병이 없이 주님의 은혜 중에 미국비전여행을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교회소개

교회소개/담임목사 환영글
섬기는 이들 (Staffs)
새가족
예배안내/오시는길

예배와 찬양

한어부 설교
(Korean Sermon)

영어부 주일 설교
(English Sermon)

찬양대(Choir)
EM Ministry (영어부)

교회부서

교육부
차세대/KM청년부
선교부
한글학교
도서실
새생명 선교문화 강좌
컴퓨터교실

양육

제자훈련
장년성경공부

커뮤니티

교회소식
사진/동영상 갤러리
자유게시판
자매결연 월광교회